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내차팔기 중고차 판매 시세와 요령

by 그로잉에고 2021. 8. 19.

한 가정에 차량 1대가 기본을 넘어 2대 이상 보유한 가정이 많죠. 하지만 차는 소모품으로 여겨져 시간이 지나고 연식이 오래되면 되팔고 새 차를 사기 마련인데요. 중고차 판매 시세와 요령과 내차팔기 비법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내차팔기 언제 해야 되나

 

중고차 시세는 계절에 영향을 받는 부분이 있습니다. 중고차를 구입하고 팔 때 계절별로 알아보기 힘든 만큼 언제 팔아야 하는지 내차팔기 좋은 계절과 시기에 대해 알고 계시면 발품 파실 일이 적으실 겁니다.

 

내차 팔 때 계절 고려해야

먼저 내차팔기 좋은 계절은 봄과 여름, 겨울이 되겠습니다. 보통 개학 시즌인 3월과 휴가철인 7~8월, 그리고 연도가 바뀌기 전인 11~12월이 내차팔기 좋은 때라고 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내차팔기 좋은 시기를 보면 차량의 수요와 연식에 차량 시세도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나들이나 외출이 많은 봄이나 여름에는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죠. 즉 수요가 많아지기 때문에 중고차 판매 시세를 알아보거나 판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가격 방어를 할 수 있는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내차팔기 중고차 판매 시세와 요령

 

내차팔기 비법은 수요 예측

이런 수요는 판매하고자 하는 중고차의 색상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느끼시겠지만 차량의 경우 흰색과 검은색이 가장 무난하고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있죠. 이는 그만큼 찾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뜻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흰색이나 검은색 외에 와인과 같이 매니아적이면서 특이한 색의 차량의 경우 찾는 사람이 적어 중고차 시세에서도 동일한 다른 차량 대비 가격대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연말인 겨울에는 다음 해로 넘어가기 전에 연식 방어를 하기 위함이 큰데요. 중고차 판매 시세의 경우 연식에 따라 많이 좌지우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차량 연식이 그만큼 중고차 시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인데요. 구매자의 입장이 되어서 생각해보면 아무리 중고차라도 당연히 1년이라도 최신식인 차량을 구매하기를 선호하겠죠.

 

또한 튜닝한 차량의 차주분의 경우라면 튜닝비에 대한 별도 금액 산정을 하는 것이 내 차 팔기 비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파는 마당에 그냥 팔자라고 생각하시기보다 그동안 차량에 들였던 비용은 중고차 팔 때 잘 회수될 수 있도록 보존하는 게 중요하겠죠.

 

중고차 판매 시세는 보증기간 영향 

 

중고차 판매는 AS 보증기간 내에 이루어지는 게 좋습니다. 이 부분도 구매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충분히 납득이 가는 부분이죠. 중고차의 경우 신차보다 고장률이 높기 때문에 수리비에 대한 부분도 생각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보증기간이 완료된 중고차라면 구매자에게 비용적인 부담이 될 수 있기에 내차팔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차량의 AS 보증기간도 체크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내차팔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중고차 시세와 요령에 대해 꼼꼼히 체크하시고 최대한 가격 방어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