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가격 경쟁력있어, 온라인 예약 미리 알아야
경차의 판매량이 매년 급감하는 가운데 현대차에서 개발한 캐스퍼의 디자인이 공개되었는데요. 침체된 경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캐스퍼는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 생산하는 첫 경형 SUV로, 온라인 판매만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캐스퍼 출시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싶으신 분들은 알림 신청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캐스퍼 가격과 예약, 그리고 경차만의 혜택 지금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매년 급감하는 경차 판매량>
경차의 판매량이 8년전과 비교해서 절반으로 줄어들어, 작년 경차 판매량은 10만대를 넘어서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아직 경제적인 면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경차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모닝이나 레이와 같은 경차를 찾고 계시다면, 이번에 출시되는 캐스퍼에도 관심을 갖고 비교해보는게 좋겠습니다.
캐스퍼 가격과 예약, 혜택을 더하다
캐스퍼 가격과 정부 지원 기대
캐스퍼 가격은 기존 기아 모닝이나 레이와 비슷하거나 좀더 높은 1200~1500만원대에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 1호 모델인 만큼 정부의 지원 혜택이 많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캐스퍼 외관 살펴보니
캐스퍼는 현대차가 2002년 이후 내놓는 경차로, 기존 경차와 큰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차의 외관 크기는 기존 모닝과 매우 유사하다고 하는데요.
차체 크기는 ▲전장 3595㎜ ▲전폭 1595㎜ ▲전고 1575㎜ ▲휠베이스 2400㎜ 로, 모닝보다 전고가 90㎜ 높고, 레이보다는 125㎜ 낮아 안정적인 비율이라고 합니다.
또한, 배기량 998cc급 간접분사 엔진과 터보 직분사 엔진으로 구성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캐스퍼 밴의 경우 2열 시트를 제거해 뒷 좌석 공간의 적재 활용도를 높였다고 하는데요. 최대 적재 하중은 300㎏로 기존 레이 밴보다 50㎏ 상향되었습니다.
캐스퍼 혜택
경차는 차량 가격보다 실생활에서 사용하는데 많은 경제적인 혜택이 따릅니다. 행정안전부는 경차 취득세 감면 혜택을 3년으로 연장하기로 했고 감면 상한도 65만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하죠
또한,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혜택과 더불어 공영주차작이나 비영업용 대상 유류세 환급 등의 혜택 등도 주어집니다
캐스퍼 예약 인터넷 전용 사이트
캐스퍼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해외 미국이나 인도의 경우 이미 온라인 판매가 적용되어 확대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것인데요.
현대차는 캐스퍼 예약을 위한 캐스퍼 전용 웹사이트를 개설하여 온라인 예약을 통한 판매를 진행할 것이라고 하죠. 빠르게 캐스퍼 출시 소식을 접하시고 싶은 분들은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을 하면 편리하게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캐스퍼 가격과 예약 그리고 경차만의 혜택까지 알아봤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캐스퍼 웹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